메뉴 건너뛰기

2022년

[성명서]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 -이태원 참사 긴급성명서-

by 사이트관리자 posted Oct 31,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대표회장 신명섭 원장)는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인정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구주되심을 믿는 전국의 기독교 복음주의 의료인들이 모인 연합단체로 본 한국교회연합에 가입해 복음적 생명윤리 및 의료윤리 정립과 의료봉사와 구제 등의 의료선교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이태원 참사 사고에 대한 긴급성명서를 발표하였기에 보도자료로 첨부하오니 보도에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교연 기획홍보실장 김훈 장로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

<이태원 참사 긴급 성명서>

 

서울 이태원에서 핼러윈 축제를 즐기던 젊은이들이 불의의 사고로 154명이 희생당하고 140여 명이 다치는 엄청난 참사가 벌어졌습니다. 참담한 사고 소식에 가슴이 미어질 뿐입니다. 먼저 슬픔에 잠긴 희생자 유족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평안을 빌며, 부상당하신 분들이 하루속히 쾌유하기를 기도드립니다.

 

이번에 참변을 당한 분들이 주로 10, 20, 30대의 젊은 층이란 소식에 더욱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한때 이 젊은이들이 꿈꾸었던 찬란한 미래가 한순간에 비극으로 끝난 현실이 너무나 비통합니다. 또한 우리 사회가 아직도 생명 존중과 안전에 이토록 취약한가 하는 회한이 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혹자는 미국의 핼러윈 축제가 어린이들에게 사탕을 나눠주는 가족 축제인 반면에 우리나라에서는 젊은이들이 술 마시고 클럽에서 춤을 추는 유흥문화로 변질된 탓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이번 사고의 본질은 아닙니다. 지금은 사고 원인 규명보다 유가족의 아픈 가슴을 위로하고 부상자들을 치료하는 일이 급선무입니다. 따라서 희생자를 모독하고 유가족들의 가슴에 돌을 던지는 행위는 일절 삼가야 할 줄 압니다.

 

이번 이태원 참사 사건을 계기로 그동안 자만했던 나 자신을 되돌아보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주신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절실한 마음으로 깨닫게 됩니다. 이런 끔찍한 사고가 되풀이되지 않으려면 먼저 정부 당국이 철저하게 국민 안전대책을 세워야 할 것이며, 국민 각자가 나와 타인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는 태도의 각성이 절실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생명이 위협받는 사회는 건강하다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번 참사는 다음 세대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나라를 물려줘야 하는 우리 기성세대의 책임이 큽니다.

 

복음적 생명윤리 및 의료윤리 정립을 위한 목적으로 창립된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는 이번 참사를 계기로 우리 사회가 보다 건강한 토대 위에 다시 세워지게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것이 고귀한 희생을 헛되지 않게 하는 길입니다. 본 협회는 이를 위해 한국교회와 함께 하나님이 주신 천하보다 더 귀한 생명을 안전하게 지키는 일에 앞장설 것을 다짐합니다.

 

2022.10.30.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 대표회장 신명섭 원장


SCROLL TOP